구글 검색 명령어 – 구글 검색창 고급 검색 방법

 

 
 
구글 검색창에서 원하는 단어만 검색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은 알고 계셨나요?  이번 글을 통해서 구글 검색 명령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구글은 검색엔진, 즉 컴퓨터 프로그램, 코딩으로 이루어져 있기에 명령어를 넣으면 더욱 고급 검색이 가능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에 도움이 되는 구글 고급 검색 명령어들을 나누어 드리겠습니다.
 

site:

얼마나 많은 URL들이 구글에 인덱스 되었는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예: site:www.google.com
 

inurl:

URL 안에 키워드가 있는지 검색합니다.

예: inurl:keyword >> keyword라는 단어가 들어간 URL을 검색합니다.
예: inurl:keyword website >> keyword 라는 단어 혹은 website라는 단어가 들어간 URL을 검색합니다.
예: inurl:"keyword website" >> keyword website라는 단어가 들어간 URL을 검색합니다.
 

allinurl:

URL 안에 키워드가 있는지 검색합니다.

예: inurl:keyword website >> keyword 라는 단어와 website라는 단어가 동시에 들어간 URL을 검색합니다.
 
 

intitle:

Title 안에 키워드가 있는지 검색합니다.

예: intitle:keyword >> keyword라는 단어가 들어간 Title을 검색합니다.
예: intitle:keyword website >> keyword 라는 단어 혹은 website라는 단어가 들어간 Title을 검색합니다.
예: intitle:"keyword website" >> keyword website라는 단어가 들어간 Title을 검색합니다.
 

allintitle:

Title 안에 키워드가 있는지 검색합니다.

예: allintitle:keyword website >> keyword 라는 단어와 website라는 단어가 동시에 들어간 Title을 검색합니다.

intext:

Text 안에 키워드가 있는지 검색합니다.

예: intext:keyword >> 웹사이트 Text에 keyword 라는 단어가 들어간 웹사이트를 검색합니다.
 

inanchor:

Anchor Text 안에 키워드가 있는지 검색합니다.

예: inanchor:keyword >> Anchor Text에 keyword 라는 단어가 들어간 웹사이트를 검색합니다.
 
위의 명령어들을 보시면서 구글에서 고급 검색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보셨을 뿐만 아니라 위의 검색이 가능하게 만들어진 명령어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은 구글에서 Index된 웹사이트들의 URL, Title, Anchor이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이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위의 명령어 들이 경쟁 웹사이트들을 조사하는데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