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ep Change

Deep Change 읽어보기

Operation (경영 업무수행)에 변화를 주어서 회사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케이스를 공부해 보겠습니다. Operation의 변화를 주기 위해서 프로세스에 변화를 주어 회사를 변화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데요.
영상에서 Walmart의 Cross Docking Supply Chain에 대한 설명을 잘 못드렸던 것 같습니다. 다시 설명을 드리면, 필요한 제품들이 창고로 가서 다른 장소로 가기 전에 이미 물건들을 모아놔서 보내는 프로세스를 말합니다. 영상으로 좀더 자세히 설명하는 것이 나을듯하네요. 곧 다른 영상으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Progressive 보험회사는 Walmart처럼 제품을 파는 회사가 아닌 손에 잡히지 않는 보험이라는 상품을 파는 회사인데, 이런 보험회사의 Bottle Neck이 무엇이었나요? Lead, 즉 보험에 관심이 있어서 전화를 해서 보험을 사려는 사람들의 문의들 일텐데요. Progressive에게 있어 그 문의들 특히 전화문의들을 잘 조종하는 것이 Progress에서는 Walmart의 Cross Docking 역할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Progress는 전화받는 사람을 24시간동안 받을 수 있는 두어서 올바른 문의전화들을 올바른 에이전트에 효과적으로 전달해 줄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 오퍼레이션에 변화를 주어야하는 부분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Culture

  1. 왜냐하면 사람들은 관심을 잘 가지지 않고
  2. 잘 안보인다.
  3. 그 누구도 오너쉽을 가지고 보질 않기때문에

그러면 어떻게 바꾸나? 변화를 줄 수 있는 리더쉽을 바꾸어야한다. 다른 industry에서 참고할 수 있는 좋은 role model을 가져와야한다. 밖에서 다른사람들은 어떻게 성공을 했는지를 알아야한다. 너무 당연히 생각해서 모든 것들을 보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못보는 것들을 볼 수 있어야한다. 저희가 한분야를 열심히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견문을 넓히기 위해 다른 문화에서 많이 배우는 것이 중요한 이유도 다 마찬가지 일 것입니다.
Action:

  1. 나의 사업의 Bottle Neck은 무엇인지 살펴보면 좋겠습니다.
  2. 나의 Bottle Neck 문제들을 다른 Industry에서는 어떻게 해결했는지 공부해 보면 좋겠습니다.

Total 0 Votes
0%